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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HIG(UI,UX)

[HIG] Launching

Haru_29 2022. 5. 23. 07:54

Lanuching

1. Launching Screen을 제공하세요

시스템은 앱을 시작함과 동시에 앱의 launch screen을 출력하고, 곧바로 앱의 첫 화면으로 대체합니다.

Launch screen은 사용자에게 당신의 앱이 빠르게 작동하고 신속하게 반응한다는 인상을 줍니다.

동시에 launch screen 출력 중 앱 시작에 필요한 콘텐츠를 로드합니다.

Launch screen에서 매끄러운 화면 전환을 보장하려면, 그것 자체로 주목을 끌지 않으면서 앱의 첫 시작화면과 비슷한 평범한 screen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몰입감있게 하고 싶을때 Splash image를 사용하기도 한다.

 

2. 적절한 방향으로 Lauching 하세요

만약 앱이 가로(portrait) 와 세로 보기 모드 (landscape) 를 모두 지원한다면, 앱은 기기의 현재 방향에 맞게 launch 되어야 합니다.

당신의 앱이 한 가지 방향의 보기를 지원한다면, 그 방향으로 앱을 launch 하고 만약 필요하다면 사용자가 방향에 맞게 기기를 회전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3. 시작하자마자 셋업 정보를 요구하지 마세요.

기기의 기본 설정이나 사용자가 해둔 기기 설정, 혹은 iCloud 와 같은 동기화(synchronization) 서비스에서 최대한 많은 셋업 정보를 가져오세요. 만약 반드시 셋업 정보를 요구해야 한다면, 사용자가 앱을 최초로 실행했을 때 설정하도록 유도하고, 추후 수정이 필요할 때 앱의 설정에서 수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 앱 사용에 대한 동의와 법률 사항

앱스토어에 게재하여 사용자들이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앱에 반드시 이것들을 추가해야 한다면,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균형 잡힌 방법 (balanced way)으로 앱에 넣을 수 있도록 합니다.

 

5. 앱이 재시작될 때, 앱이 종료되기 직전의 상태로 복구해주세요

사용자가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똑같은 절차를 다시 밟게 하지 않게 합니다.

그들이 앱을 종료했을 시점의 상태에 이어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의 상태 (app' state) 를 저장하고 복구해야 합니다.

 

6. 앱의 재시작을 부추기지 마세요

재시작은 시간이 들뿐더러, 앱이 불안정하고 사용하기 어렵다는 인상을 줍니다.

만약 당신의 앱이 재시작을 하지 않고는 실행하기 어려운 메모리 혹은 다른 문제가 있다면, 그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7. 앱의 대한 평가를 너무 성급히 그리고 자주 요구하는 것을 지양하세요

첫 launch 후 평가를 요구한다던가 혹은 앱을 사용할 때 사용자에게 너무 자주 앱에 대한 평가를 요구한다면 사용자를 짜증 나게 하고 아마 사용자에게서 받을 수 있는 유용한 피드백의 수가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가 진지하게 숙고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는, 앱에 대한 평가를 요구하기 전에 사용자가 의견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앱의 평가 요청을 나갈 수 있는 선택지를 항상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절대로 평가를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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